전기차 내부에 들어가 전기를 충전하는 배터리입니다. 마지막으로 2차 전지 관련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지금 한국의 대장장이들은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며 이차전지 관련 주식으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NF는 이차전지 관련 대표주로 양극 활물질 및 그 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Tesla는 배터리 생산을 위한 자체 Value Chain을 형성하고 있으며, L&F로부터 수산화리튬 및 양극재 수주 가능성이 매우 높고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최신 2차전지 관련주
이수화학은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건설, 제약회사입니다.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임을 밝히고 수소 운반선, 스마트팜 등 친환경 신규 사업 확대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수산업용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한논케미칼이 이차전지 관련 신주로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한논케미칼은 전고체 전지용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 및 가교제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국책과제 "전고체 고분자 합성 및 상용화 기술개발"의 선도기업입니다.
액상 배터리 요소
2020년 9월부터 리튬 금속 폴리머 배터리의 전해질 재료. 또한, 소유주인 LG화학이 참여기관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 의미 있는 발전이 기대됩니다.
- 또한 현재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MSCI 지수 편입이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이며 지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배터리가 액상 배터리이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높고 안정성 측면에서 다소 불안전한 요소가 존재하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전고체 배터리가 개발되어야 한다는 것이 업계의 생각입니다. 한국 기업의 실적과 이차전지 관련주를 통해 우리 2차 전지 관련주의 비전을 이야기합니다.
댓글